도움!!

재앙의 거리 2014. 7. 17. 20:32

몇 주 전 엘러리 퀸의 단편을 하나 읽다 아껴두었다. 내용은, 뉴욕의 여름을 맞아 더위에 신음하던 퀸이 동네 사람들을 비롯한 수많은 사람들이 폰지 사기 - 겉으로는 절대 실패하지 않는, 100% 이율을 보장하는 투자전문가지만 실제로는 뒷사람 돈 받아 앞사람 땡겨주는 시한폭탄 - 를 치고 있는 꾼에게 넘어가 돈을 빌려서 갖다주는 사람들까지 생기고 있다는 말을 듣고는 아버지를 움직여 경찰을 출동시키는 얘기다. 그 사기꾼의 사무실로 쳐들어가는 데까지 읽다 덮었는데, 밀실살인의 전형이 막 펼쳐질 참인 것 같았다.


...그런데 이 책을 못찾겠다.



책을 찾지만 못하는 거라면 좋게, 아무리 생각해 봐도 이걸 어디서 읽었을 것인지 생각나는 게 없단 말이다. 일단 영어로 읽다 덮었으니 번역본일 수는 없고, 퀸 단편집은 원서로는 가진 것이 없고, EQ 단편이 실려 있을 법한 단행본이나 잡지는 최근 며칠 사이에 꺼낸 적조차 없다.


그러니 내가 내릴 수 있는 유일한 결론은 그 단편을 읽다 둔 자체가 꿈이었다,뿐인데...


일단 매우 기억이 구체적이고 생생한 건 둘째치고, 뒷내용이 궁금해!!!!!!


그러니 혹시 위와 같은 내용으로 시작되는 엘러리 퀸의 단편을 아시는 분은 어디서 구해 읽을 수 있는지 제보 바람. 후사하겠음.


Posted by Iphinoe

사이드바 열기